• HOME > 홰외이사 >
  • 출국이사
출국이사
> 집안에서 도착항까지
현지 항구 도착까지의 비용, 입항 이후 발생하는 모든 절차나 비용에 대해서는 화주가 직접 처리 (목적지가 항구 인접지나 소량화물의 경우 유리하며 또는 상사주재원 혹은 외교관과 같은 현지 인적네트웍이나 환경에 익숙할 경우) 이 서비스에도 통관업무까지의 포함여부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 집안에서 도착지 집안까지
이사화물운송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로서 현지 거주지의 집안까지 운송해 드리게 되며 큰물건의 경우 포장해체 후 배치합니다.

해외이사운송절차
01 상담
해외이사 기본정보를 유선상이나 이메일 상으로 알려 주시면 해당 국가 담당자를 배정하여 1차 상담을 합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일정등의 여러 사안을 고려하여 견적을 제공합니다
02 견적
보다 정확한 안내를 위하여 무료방문견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 상담시 이사화물의 정도와 운송조건을 자세히 확인하여 현지상황과 운송에 필요한 협조사항 그리고 가져가시면 유용하게 쓰실수 있는 정보을 알려 드립니다.
03 계약
계약서작성을 하며 관련된 운송약관과 보험약관에 대한 정보의 제공과 함께 작업일정을 고객님과 상황에 맟춰 포장작업 일정을 예약 합니다.
04 포장
특수 가공된 이사화물 전용박스(항균/항습)를 통해서 이사화물을 포장합니다.
현장작업조건에 사다리차, 승강기를 이용하여 하역작업을 합니다.
당일 물품명세서를 작성하며 보험가입을 합니다.
포장된 이사화물은 해상운송을 위해 컨테이너에 적재작업을 합니다.
05 국내운송
출항스케줄에 맞춰 해당 항구로 이동합니다.
동시에 해외로 나가는 모든 화물은 한국세관에 수출 신고를 합니다.
06 선적(출항)
선적서류를 선사에 제출 선하증권(선적서류)과 보험증권을 발부 받습니다.
선적후 현지사무소에 선적서류를 전달합니다.
07 통관
목적국 세관법에 따라 통관을 진행합니다.
현지 최종 배송주소를 정확히 알려 주셔야 합니다.
08 배송
통관이 완료 되면 고객님의 자택에 배송을 합니다.
이사화물은 집안까지 배송이 이루어 지며 당일 인수확인을 합니다.
분실,파손이 확인이 되면 보험청구서류를 작성합니다.
대륙별소요시간
> 아시아 지역
인천 및 부산항 출발 목적 항 도착 7-25일 소요됨, 통관1-3일, 중앙아시아 특수지역은 별도 문의요망
중국은 특수지역으로 별도 문의 요망
(인천항 출발 목적 항 도착 1-3일, 통관서류심사 3-7일,통관 3-5일, 배송은 중국 및 내륙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남)
> 중동 지역
인천 및 부산항 출발 목적 항 도착 20-25일 소요, 통관 및 배송 7-10일 소요
> 북미
미국 서부 (부산항 출발 - LA 항 도착: 10-12일, 통관5-7일, 컨테이너 운송, 배송 3-4일 소요 내륙지역은 7-14추가)
미국 동부 (부산항 출발 – 뉴욕 항 도착: 23-25일, 통관 5-7일, 컨테이너 운송, 배송 3-7일 소요 내륙지역은 5-7일 추가)
미국 중부 (부산항 출발 – 시카고도착 18-21일 소요 통관 5-7일 내륙지역은 배송일 추가
미국 남부 (부산항 출발 – 아틀란타 도착 20-23일 소요, 통관 7-10일 소요 내륙 지역은 배송일 추가
캐나다 (부산항 출발 – 벤쿠버 기준 14-15일 소요 통관 7일, 토론토는 7일 추가)
> 중남미 지역
별도 문의.
> 남아프리카 지역
부산항 출발- 케이프타운 항 기준 30일-39일 소요, 현지 통관 및 배송 5-10 소요 그 외 지역은 별도 문의.
> 오세아니아 지역
오스트레일리아(호주)
부산항출발 시드니 항 기준 21-22일 소요 통관 및 검역, 배송 7-14일 소요검역기간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남.
> 뉴질랜드
북섬(오클랜드): 부산항 출발- 목적 항 도착 21-27일 소요 통관 및 검역 7일-10일소요
남섬(크라이스트처지기준): 부산항 출발 – 목적 항 도착
단가산출방식
운임은 중량(weight),용적(measurement),가액(value)등에 따라 부과되며 기본적으로 화물의 무게와 부피가 운임계산의 기준이 됩니다 운임률표에는 항로별, 상풍별로 W,M,W/M 등으로 표시되는데 W는 중량에 의해 ,M은 용적(부피)에 의해 운임이 결정된다. W/M은 실중량과 용적중량 중 큰 쪽의 중량이 기준이 된다는 뜻입니다.
> 항공편
항공으로 화물을 운송할 경우에는 W/M 즉, 실중량과(Kg)부피를(CBM)기준으로 운임을 산출합니다.
실중량은 실제의 무게를 뜻하고 용적중량은 포장한 화물의 크기로 산출합니다.
항공편은 실중량과 용적중량 중 큰쪽의 중량이 기준이 됩니다.
> 해상편
해상편은 부피를 재는 단위는 CBM과 CFT가 있고 CBM이 보편화 되어있습니다.
CBM이란 CUBIC METER(입방미터)의 약자로 단위는 METER 가 기준이 되며 가로 1m * 세로 1m * 높이 1m=1CBM 이라고 표시됩니다.CFT는 CUBIC FEET(입방비트)의 약자로 CBM*35*3165 로 계산을 합니다.

화물의 정확한 CBM은 포장 후 컨테이너에 물건이 적재된 후에 알수 있습니다.
화물의 양이 많아 단독으로 컨테이너를 사용할 경우, 혹은 다른 화주와의 콘솔이 불가능한 나라로 나가는 경우에는 부피 와 상관없이 컨테이너 한대의 운송요금으로 가격이 적용됩니다.
운송가격 주요항목
·국내비용
전문포장인력이 고객의 자택으로 방문포장하며 컨테이너 적재 및 출항 전까지의 발생되는비용
(포장비,내륙운송료,통관비,항만부대경비)
·해상(항공)운임
선적항에서 출발하여 목적국의 도착항까지 발생되는 운송비용
(해상운임,항공운임,유류할증료,선사서류비등) 현지비용 – 목적항에 선박도착후 하역,통관
자택까지의 배송,물건해체 및 SETTING 비용(항만부대경비,통관비,보세창고료,배송료)
·기타불포함비용
추가 해상적함보험료,사다리비용,피아노(돌침대,금고)등의 특수화물의 비용 국가마다
산정되어 있는 현지발생비용(관세 및 세금,검사비,검역비등)
보험
이주화물 해상적하보험 관련하여 운송 시 가입안내서를 제공해 드리오니, 상세히 확인하신 후 사고 시에 대비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가입안내

1.보험가입 총 금액을 C/T NO. 별로 분할 책정 해 주십시오.
2.가입금액은 USD 로 기재해 주십시오.
3.파손, 분실 시 한달 1개월 이내에 증거자료(사진),수리견적서,보험 청구서를 제출 해 주십시오.
4.포장당일 현장에서 받으신 Packing List 상에 확인 하시어,당사와 고객님 각각 보관 하시면 됩니다.
5.부보 액 책정은 고객님께서 임의로 정할 수 있으며,금액의 많고 적음은 보험료와 연계됩니다.
6.일반적으로 최초 구입가에 사용 년 수를 고려하여 책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이주화물은 ALL RISK와 BREAKAGE로 모두를 보상 합니다.

예)